1. 컴퓨터의 대명사 'IBM'의 초창기 영업맨 일명 '파란 양복'
처음부터 세계적인 기업이었던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기술은 슈퍼컴퓨터를 생산하던 '크레이' 회사가 훨씬 나았고,
PC만 해도 '매킨토시'를 더 높게 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IBM'은 이런 경쟁사를 딛고 컴퓨터업계의 최고봉에 섰습니다
'IBM'의 원동력은 '파란 양복'으로 불리는 영업맨들에게 있었습니다.
1980년대까지 'IBM'은 영업사원 모두에게 '파란 정장'과 '깔끔한 넥타이'로
알려지기 시작합니다.
대형 컴퓨터의 주 수요자인 금융권과 대기업을 문이 닳도록 드나든 통에
'뉴욕 중심가'를 걷는 파란 양복은 모두 'IBM'맨 이라는 말도 생겨날 정도 였다고 합니다.
문제는 영업입니다.비즈니스와 연애는 같다고 합니다.
2.영업 마인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삶자체가 '나' 이외의 '모든 사람'에 대한 영업의 과정인지도 모릅니다.
비지니스를 하는 사람이 아니라도 가져야 할 덕목입니다.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제각각 반응이 다릅니다.
회사생활을 할 때도 상사,동료,후배에게 제대로 된 마인드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반드시 값을 치를 수 있습니다.
아무렇지 않게 던 한마디가 비수가 되어 돌아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뜻이라도 동료나 후배들에게도 조심해서 이야기해야 합니다.
업무능력만 있는 사람과, 업무능력과 친화력이 같이 있는 사람 중 누굴 택하겠습니까?
금전적인 관계가 걸린 일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3. 분양영업을 하는 K씨 사례
"사람을 처음 만나는 것은 새침데기 처녀에게 연애를 거는 것과 같습니다"
대부분 접근조차 하기 어렵습니다.
"만나서 말씀드릴 것이 있는데요"하고 말하면, 거절부터 합니다.
엉겁결에 대답이 나오도록 방법을 바꿔야 한다고 합니다.
ㅇㅇ선배에게 사장님 소개를 받았는데 찾아뵙고 싶습니다.
이때 여유를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화요일과 목요일에 시간이 되는데 편한 시간을 말씀해 주십시요"
"모...목요일이 좋겠는데요"
데이트 신청도 마찬가지 입니다.
"화요일과 목요일 중..." 하면 엉겁결에 "화...화요일요"라고 대답합니다.
그래서 연인사이로 발전하게 되고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로 결혼에 골인한 '와이프'라고 하네요
상대를 만나기전에, 상대의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가족관계, 취미, 차종등...
특히 취미로 대화를 끌어내면 금방 사이가 가까워 집니다.
시간을 오래 끌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만 일어나겠습니다. 저는 다음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시간이 있는데 다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요일요"
만나는 약속을 하고 문을 나섭니다
상대방은 "저 사람이 뭣 때문에 나를 찾아왔지?"하고 약간의 의문과 흥미를 가지게 되죠.
이렇게 두 번 세 번 만나다 보면 비지니스 얘기로 자동 연결됩니다.
"계약이나 결혼이나 자주 접촉해야 골인된다는 점에서 같습니다!"
하지만 골인 됐다고 무관심해지면 안됩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을 보여줘야 지속적인 관계가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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